게임 리뷰해봄/게임소식 공유해봄

게임 로드나인 소식 공유해봄.

봄의아이 2024. 6. 4. 1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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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해봄, 봄의아이입니다.

오늘이었죠.
스마일게이트 일명 스마게에서
로스트아크 이후에 MMORPG
신작, 로드나인을 공개했습니다.



로드나인? 그게 뭔데?

엔엑스쓰리게임즈에서 제작,
스마일게이트에서 배급하는
MMORPG 장르의 게임으로
모바일과 윈도우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입니다.

현재 출시는 되지 않았고,
출시일도 미정이지만
4일에 공개되었고
현재 사전등록 진행중인 게임입니다.


차별점이 뭐야?

온라인 신작 발표회에서는
과금 모델을 없애고,
유저들의 확률형 아이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것을
가장 큰 특징으로 보고있죠.

아무래도 리니지 시리즈와 같이
어마어마한 양의 과금을 필요로하는
요즘 K-MMORPG의 전형적인 특징을
깨는 그런 게임을 목표로 하는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나만의 스타일과 다양성,
무과금으로 성장 및 획득 & 조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하였고,
K-MMORPG에서 느낄 수 있는
피로감을 덜고 장르의 본질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해요

또 다른 특징은 뭐야?

로드나인 게임의 특징으로는
여러 무기를 자유자재로
변경하며 진행하는 전투,
다양한 직업의 커스터마이징 등
육성 자유도가 높은 편이고,
앞서 이야기했던
과금적인 부분을 덜어내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합니다.


에이, 그러고 또 과금 엄청 나겠지...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불신으로
저도 같은 생각을 했었지만,
확률형 뽑기는 아바타 1종만 존재하며,
해당 뽑기 또한, 선별 소환 방식을 도입하여
특정 뽑기 횟수에 도달시, 확정으로 얻을 수 있는
즉, 천장 시스템이 도입되어있다고 하네요.

아바타 외에 다른 탈 것이나, 펫과 같은
아이템들은 플레이만 한다면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무과금을 선호하시는 분들께서는
편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럼 버프나 캐시아이템은?

이또한, 판매하지 않는다고 해요.
과금 행위로 인한 유저간의
경험치 및 전투 격차를 방지,
순수 아이템 파밍으로 점점 성장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라고 해요.

이러한 환경은 아이템의 가치와
재화의 가치를 최대한 보전하는 결과는 물론,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했을시 얻는
성취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좋은 템을 얻기 위해서
소위 말하는 노가나와 많은 시간을
녹이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격차가 벌어지는건 어쩔 수 없겠지만
저는 무분별한 과금유도하는 게임보다는 좋은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과금에 대한 부분을 좋아하는
게이머분들은 아쉬워하실 수도 있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이러한 변화가
온라인 신작 발표회에서 얘기했었던
건강한 게임 문화를 만드는 것의
표본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물론, 로드나인처럼 무과금 유저를 위한
게임도 있겠지만 지금 당장 떠올려보면
몇개 없는거 같다는 생각에 조금은 착잡해졌어요..

그래도 올해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한
로드나인, 부디 잘 나와서
건강한 게임문화 정착을 할 수 있었음 하네요!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로드나인
현재 사전 등록 진행중이고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스토브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고
탈것 1종과 상급 물약 100개, 30만 골드를
제공한다고 하니 로그나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사전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https://l9.onstove.com/ko/promotion/preregist/240604

이외에도 카톡 채널 추가하면
매주 쿠폰 및 보상이 달라지고,
친구 추가 이벤트와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중이라고 해요.


아직 오픈 되진 않았지만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와
사전 다운로드도 진행 예정이라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위에 링크 참조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간략한 로드나인 관련
소식 공유해봄, 봄의아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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